메뉴

장수군

주메뉴

  • 장수안내
  • 민원정보
  • 생활정보
  • 문화관광

민원행정

우리 민원담당 공무원 일동은 모든 민원인에게 정성으로 최적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여 주민의 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 할 것을 다짐합니다.

  • 민원인은 항상 친절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고 공무원은 민원인에게 열과 성을 다하며 친절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다』는 것을 깊이 인식하고 실행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인에게는 불편함이 없도록 친절하고, 신속,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공무원의 잘못된 행정처리로 불편과 불만족을 초래한 경우에는 정중히 사과하고 신속하게 시정하겠습니다.
  • 민원행정 실명제를 실시하여 민원인의 투명성과 공무원의 책임성을 제고하여 신뢰받는 공무원이 되겠습니다.
  • 민원에 대한 시책수립과 추진시에는 주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자세

민원실을 방문하시는 경우
전화나 FAX로 민원을 요구하시는 경우

바람직한 민원처리자세

행정서비스의 민원처리

주민의 의견경청으로 열린 민원행정구현

민원실 서비스에 불편,불친절을 느꼈을때와 의견을 보내주실때는 이렇게 하겠습니다

21세기 바람직한 공무원이 되기위한 수칙

우리의 다짐

방문자 통계